컨텐츠 바로가기
button0 button1 button2 button3

학과소개

송원대학교 치위생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현대는 고령화 사회와 더불어 보건의료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치과위생사는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하여 구강보건교육, 예방치과처치, 치과진료협조와 경영관리, 공중구강보건활동자로서 지역사회에서 일익을 담당하는 전문 직업인으로 유망한 직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송원대학교 치위생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도래하여 치과의료 현황과 시스템에 대해 지식을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과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국민구강건강을 실현하는 전인적 인재’를 비전으로 삼아 ‘도덕인, 실천인, 창의적 전문인, 글로벌 한국인’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평생지도교수제(SW-디딤돌)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며, 경쟁력 있는 인재양성을 위하여 도덕적 인성과 성실성, 치위생학 핵심역량강화, 전문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의식이 투철한 자질 강화, 국·내외 보건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 비판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학습자 중심 교육 등을 통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지닌 구강보건 전문가 양성’ 의 교육목표를 가지고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지역사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학’을 지향하는 송원대학교의 비전과 더불어 미래에 지역사회 뿐 만 아니라 글로벌한 인재를 배출하여 보건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는 전인적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송원대학교 치위생학과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