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button0 button1 button2 button3

학생활동

송원대학교,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투어”조회수 231
김지안 (dlsdhr3204)2021.11.26 14:27(210.181.133.80)



송원대학교,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투어




 

20211123, 송원대학교에서 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투어를 하였다. 송원대학교 치위생학과에서는 학과소개와 함께 실습실 투어가 진행되었다.

 

먼저, C동 기초실습실에서 박신영 교수가 학생들에게 7분간 학과소개를 하고 나서 인원이 많아 두 조로 나눠 2학년 과대표와 총무가 실습실을 소개하였다. 실습실 투어는 임상실습실부터 방사선 실습실, 예방실습실, 미생물실습실 순으로 진행하였다.

 

과대표와 총무는 실습실 투어를 하면서 학생들에게 임상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최첨단 기자재를 갖추고 있는 실습실인 임상실습실과 방사선촬영을 연습하기 위해 팬텀을 이용하여 촬영하거나 VR로 촬영가능한 실습실, 환자의 구강을 이해할 수 있는 덴티폼과 수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 국가고시 실기를 연습할 수 있는 예방실습실, 마지막으로 구강 내 세균을 볼 수 있고, 구강병 예방을 위해 처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미생물 실습실에 대해 설명하였다.

 

투어를 마친 학생들은 학교가 넓고 시설이 깨끗해서 좋았다, 처음 보는 것들이 많아서 신기했고 이번 대학 투어를 통해 값진 경험을 한 것 같다.” 또한, 치위생학과를 진학하고 싶은 학생들은 더욱더 학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